안녕하세요. 지크입니다. 지난 금요일에 정보처리기사 실기 시험 결과가 나왔네요.


바로 결과부터 확인하시죠.




뙇!! 필기 2번, 실기 2번 총 4번의 도전 끝에 합격했습니다. 길었다...


따고 나니까 뭔가 허탈하기도 하고 뿌듯하기도 하고, 여러가지 기분이 드네요.



이번 시험 난이도는 1, 2회와 비교해 조금 높았던 것 같아요.


기사 기준

1회차는 53.8%

2회차는 65.2%의 합격률을 보였는데


이번 3회차는 34%로 지난 시험보다는 어려웠나 봐요.


사실 2017년 3회차의 극악의 난이도를 한 번 맛봐서 그런지 개인적으로는 수월하게 풀었습니다.


점수는 83점이었어요. 가채점 때는 73점 정도 예상했는데, SQL과 C언어에서 가점을 좀 받은 것 같아요. 뿌-듯!


공부를 어떻게 했나!


8월 / 1~5과목 정주행(기사퍼스트 인강과 함께 했습니다.)

사실 알고리즘과 SQL 외에 다른 강의는 굳이 듣지 않고 외우기만해도 충분합니다.


그리고 9월 2주간은 자격증 외에 다른 공부를 하고, 마지막 2주간 또 달렸습니다.


알고리즘과 SQL이 확실하게 받쳐주지 못하면 다른 거 잘해도 힘들더라구요. 그래서 이번에는 확실히 두 개를 잡기 위해 집중했습니다.


마지막 3일 중 이틀은 신기술과 업무프로세스에 집중했구요. 시험 당일 새벽에 시험장 근처 24시 카페에서 마지막 최종 5시간 공부하고 갔어요. 간절간절...


시험 전 항상 고카페인 음료를 마시고 들어갑니다. 각성효과를 누리기 위해..(풀도핑!)


다음은 정보보안기사네요. 1월부터 차근차근 준비해봐야겠습니다.


보안기사를 5주만에 합격했다는 괴물들의 '썰'을 들었는데, 일반인인 저는 그냥 꾸준히 하는 걸로 쇼부를 봐야겠어요 :D



합격하신 분들, 축하드립니다.



+ Recent posts